11. 어필(Appeals)
랠리에서 진 선수는 그 랠리의 판정에 영향을 미친 마커의 어떤 결정에 대해서도
어필 할 수 있다. 선수는 레퍼리에게 어필하기에 앞서 “Appeal please"라고
말해야 한다.
그러면 레퍼리에 의해 판정이 내려질 때까지 랠리는 중단된다. 레퍼리는 어필의
사유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선수에게 어필에 대한 설명을 요구할 수 있다.
룰11에 의하여, 어필이 인정되지 않을 때는 마커의 결정이 그대로 유효하게 된다.
레퍼리도 확실한 판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에는 “Let"이 주어진다. 단, 규정
11.2.1, 11.5, 11.6이 적용되는 경우는 제외된다. 어필의 지지 및 룰20.4에 입각한
레퍼리의 개입은 다음 각각의 구체적 상황에 준하여 이루어진다.
※룰20.4:레퍼리는 마커가 콜 하는데 있어서 간섭해서는 안 된다. 단, 마커가
랠리를 중단시키거나 지속토록 하는데 있어 실수를 범했다고 레퍼리가 판단한
경우에는, 즉시 상황에 부합되는 결정을 내린다.
11.1. 서비스에 대한 어필
11.1.1. 서비스에 대해 마커가 “Fault", "Foot fault", "Not up", "Down" 혹은
“Out"을 콜 하였을 때, 서버는 어필할 수 있다. 어필이 인정되면 ”Let"이주어진다.
11.1.2. 서비스에 대해 마커가 “Fault", "Foot fault", "Not up", "Down" 혹은
“Out"을 콜 하는 것을 잊었을 때, 리시버는 어필할 수 있다. 어필은 즉각
혹은 경기가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랠리의 종료 후에 할 수 있다. 레퍼리가
서비스가 유효하지 않았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랠리를 즉각 중지시키고
리시버에게 “Stroke"를 부여한다.
11.1.2.1. 만약 서비스가 유효했다면 서버에게 “Stroke"을 준다.
11.1.2.2. 확신 할 수 없다면 ”Let"을 선언한다.
11.2. 서비스 이외의 랠리에 대한 어필
11.2.1. 선수의 리턴에 대하여 마커가 "Not up", "Down" 혹은 “Out"을 콜했을때,
리턴한 A선수는 어필할 수 있다. 레퍼리가 마커의 콜이 정확한지 않은지는
상관없이 확신할 수 없을 때에는 다음과 같이 결정되어진다.
11.2.1.1. 규정11.2.1.2. 또는 11.2.1.3.을 제외하곤 “Let"이 주어진다.
11.2.1.2. 마커의 콜이 A선수의 결정적인 리턴을 방해했다고 판단한 경우, 레퍼리는 A선수에게 “Stroke"을 부여한다.
11.2.1.3. 마커의 콜이 B선수의 결정적인 리턴을 방해했다고 판단한 경우,레퍼리는 B선수에게 “Stroke"을 부여한다.
11.2.2. A선수의 리턴에 대하여 마커가 "Not up", "Down" 혹은 “Out"을 콜 하는것을 잊었을 때,
B선수는 어필할 수 있다. 어필은 즉각, 혹은 랠리가 진행된 경우에는 랠리 종료 후에 할 수 있다.
레퍼리가 그 리턴이 유효하지 않았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랠리를 즉각 중단시키고 B선수에게“Stroke"을 부여한다.
11.2.2.1. 만약 리턴이 올바른 것이었다면 A선수에게“Stroke"을 부여한다.
11.2.2.2. 확신할 수 없다면 “Let"이 주어진다.
11.3. 일단 서비스가 행해진 후에는, 그 서비스 이전에 일어난 어떤 경우에 대한 어필 도 인정되지 않는다. 단 규정 14.3.의 경우는
제외된다.
※14.3.:볼이 랠리 도중 찢어졌으나 이를 알지 못한 채 랠리가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다음 서비스를 시행하기 전에 서버가 어필하거나, 혹은
그 서비스를 리턴하기 전에 리시버가 어필하면 그 랠리의 “Let"이 인정된다.
11.4. 패자 측이 랠리와 관련하여 한 가지 이상의 어필을 한 경우 레퍼리는 각 어필을따로 고려해야 한다.
11.5. 선수의 서비스에 대하여 마커가 "Foot fault", “Fault", "Not up", "Down" 혹은
“Out"을 콜하고 뒤이어 마커의 콜에 대한 어필이 있을지라도, 레퍼리는 마커의
콜과 무관하게 그 결과를 명확하게 판정해야한다.
11.6. 선수의 리턴에 대하여 마커가 "Not up", "Down" 혹은 “Out"을 콜하고 뒤이어
마커의 콜에 대한 어필이 있을지라도, 레퍼리는 마커의 콜과 무관하게 그 결과 를 명확하게 판정해야 한다.
※Three-Referee System
(center referee)
-매치&마커 컨트롤
-어필 대응
(시간, 패널티, 부상, 코트컨디션조절)
R-SR L-SR
(side referee) (side referee)
-어필에대한 판정 -어필에대한 판정
&경기 스코어 관련기록
※김가혜 선수
'Me > 스쿼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연재13 (0) | 2014.06.17 |
---|---|
[스크랩] 연재12 (0) | 2014.06.17 |
[스크랩] 연재10 (0) | 2014.06.17 |
[스크랩] 연재9 (0) | 2014.06.17 |
[스크랩] 연재8 (0) | 2014.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