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플레이(The play)
유효 서비스가 이루어진 후부터는 어느 한 선수가 유효 리턴에 실패할 때까지
두 선수가 번갈아 가며 볼을 주고 받는다. 경기가 중단되는 경우는 룰에 따른
선수의 어필이나, 혹은 마커나 레퍼리의 콜이 있을 때이다.
(After the server delivers a good service, the players return the ball alternately
until one fails to make a good return, the ball otherwise ceases to be in play
in accordance with the rules, a player appeals, or the Marker or Referee makes
a call.)
※렛(Let)
안전한 랠리를 위해 상대에게 위협이 되거나 어쩔 수 없이 방해를 하게된 경우
“렛”이 선언되며, 랠리는 다시 진행된다.
선수는 스트로크를 방해받는 어떤 경우에도 경기를 멈추고 “렛”을 요구할 수 있다.
그러나 경기를 계속하려는 시도가 있었다면 인정되지 않는다.
또한 상대방의 부상이 우려되는 경우,
리시버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서브를 한 경우,
볼이 경기중에 파손된 경우 “렛”이 선언된다.
이러한 결정은 절대적으로 심판의 판단에 의해 이루어 진다. 그러나 주심이 없는
경기에서는 두 선수가 합의해야 한다. 렛이 선언된 경우 서브는 랠리 시작전
위치에서 하여야 한다.
※스트로크(Stroke)
스쿼시 경기는 매우 격렬하기 때문에 상대의 시야를 보장하고 볼에 자유롭게 접근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주어야만 서로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게된다. 따라서
상대의 공격적인 랠리를 고의성있게 방해한 경우 “스트로크”가 선언되며, 서브권이나
점수를 실점하게 된다.
또한 우세한 경기를 상대의 방해로 중단 당했을 경우,
상대선수가 볼 진행 방향에 있는 경우,
볼의 진행방향과 관계없이 고의성있게 상대를 볼이나 라켓으로 맞춘 경우
등에서 스트로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유효가 인정될 수 있다.
이러한 사항에 대한 모든 결정은 절대적으로 심판의 판단에 의해 이루어 진다.
※오성령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