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사소한이야기

메이크업

낭만로은 2012. 2. 2. 11:09







기초화장 순서는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등 기본적으로 바를 것을 바른 후

선크림 - 프라이머-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컨실러)- 팩트 순입니다.


비비크림선크림+메이크업베이스+파운데이션의 기능

다 들어가 있으므로 프라이머 바르시고 비비 바르시고 팩트 바르시면 되는데요.

지속력을 원하신다면 파운데이션으로 메이크업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화장품 종류에 대해 간단한게 설명드리자면~


1. 프라이머

피부의 유분기를 잡아주고 모공을 가려주면서 화장이 더 매끄럽게 잘 되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밤타입, 실리콘 타입, 크림타입이 있고요.

피부타입에 따라 다르게 바릅니다.

바르기 전에는 보습을 충분히 한 후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2. 메이크업 베이스

피부톤을 환하게 만들어 주고 보정 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색상은 여러가지가 있어서 얼굴 피부에 맞는 색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파운데이션

피부 잡티를 커버하고 피부를 깨끗하고 화사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리퀴드 타입, 크림 타입, 고체 타입이 있고요.

리퀴드 타입이 가장 무난합니다.


4. 컨실러

잡티나 트러블을 가려주는 제품입니다.

다크서클에도 사용을 하고요.

스틱 타입, 밤타입, 크림타입, 리퀴드 타입, 가루타입이 있습니다.

부분 사용하기 때문에 잘못 쓰게 되면 그 부분만 떠보이거나 건조해서 갈라지기도 합니다.


5. 파우더(팩트)

피부표현을 매끄럽게 해주고 유분기를 잡아줍니다.

가루 파우더, 압축 파우더, 트윈 케이크가 있습니다. 가장 무난한건 압축 파우더입니다.


6. 비비크림

피부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고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표현해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잘못 선택하면 다크닝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다크닝 현상이란 시간이 지나면서 칙칙하고 어두워지는 것을 말합니다.



 아 참고로 질문 주셨던 것 중에

'밤'이라는 것은 기름기가 적고 진하고 끈적끈적하게 한 고농축의 형태를 말하는데요. 

립밤, 비비밤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프라이머는 보통 모공을 매꿔주고 피부를 고르게 해줘서 파운데이션을 바를때 좀더 매끈하게 발릴수 있도록 도와주져, 크림베이스는 어떤 제품을 말씀하시는건지 잘모르겠는데 구체적인 제품을 말씀해주시면 좀더 설명해드릴 수 있겠네요.

우선 프라이머나 메이크업베이스는 둘중하나만 사용하셔도 관계없으시구여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중에서 한가지만 사용 하시면 될것같으시네요. 저도 자연스러운 화장을 좋아하기때문에 제 기준으로 알려드리면여

제 피부는 티존은 지성 나머지는 중성혹은 건성인데요.

우선 기초제품 바르시는 데여 다 바르고 나셨을때 손바닥으로 얼굴을 댔을때 촉촉한느낌이지 끈적이는 느낌이 나게 제품 많이 바르시면 화장이 오히려 잘 안먹어여, 수분제품으로 촉촉하게 해주시면 좋을꺼같아요.썬크림까지 바르시고 좀 번들거린다 싶으시면 티슈로 살짝 눌러주셔도 됩니다. 겨울에는 프라이머까지 사용해서 화장을 하지만 여름에는 날씨때문에 답답한 느낌이 싫어서 부분적으로(t존과 코 양옆) 사용하거나 생략을 합니다.

그다음  파운데이션 혹은 bb크림단계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비비크림자체를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비비크림자체가 여드름자욱 이런것들을 커버하기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 약간 탁한빛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요새는 좋은 비비제품들도 많이 나왔기에 비비크림만 쓰셔도 관계없구여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을1:1로  섞어쓰시면 커버력도 훨씬좋아지고 자연스러운 화장이 됩니다. 좀더 커버력을 원하실 경우 파운데이션 단독으로 사용도 가능하시구여, 대신 화장하실때 하얗게 두껍게 바르시지 말고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고르게만 발라주시면 되세요. 그다음 컨실러를 사용해서 잡티나 눈밑다크서클 을 커버 하시면 되세요. 그다음 마지막은 파우더사용이신데요 자연스러운화장을원하시면 제가 좀 까만 피부인데요 우리나라 제품 03호도 제 생각에 아주 밝더라구여, 제품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피부와 동일한색 혹은 한톤정도 밝은 파우더 선택하시구여 바르실때도 내장된 퍼프보다 브러쉬 사용하셔서 쓸어주시는게 훨씬 자연스러운 화장이 되십니다.

 

이제 사용방법및 제 생각에 괜찮은 제품 추천인데여.

프라이머같은경우 사용하실경우 조금씩 어떤제품이든 소량씩 발르시는게 중요해여, 손으로 발르셔도 무관합니다.

너무 밀드시 바르시지 말구여 살짝밀면서 두드려 주시면 좋습니다.

그다음 파운데이션or 비비크림 및 컨실러 사용방법입니다.

우선 건성피부일 경우 소량의 로션을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에 섞어서 사용하시면 좋아요, 이때 손바닥에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 짜신다음에 정말 소량을 로션을 사용하시면되세요, 너무 많이 넣으시면 둘을 섞었을때 물같이 된다그러나 그런 현상이 발생하시니까 소량만 쓰시길 바랍니다. 한참 브러시가 엄청난 유행을 하면서 많이들사용 하셨는데요, 학생이라고하시니까 굳이 비싼 브러시 안쓰셔도 되시구여 스폰지나 손으로 바르셔도 무관합니다. 피부결을 따라 안쪽에서 밖같쪽으로 발라주시고  콧망울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발라주세요 다 바르신 후 양손을 비벼서 따뜻하게하신 후 손을로 꼭꼭 눌러주시면 잘스며듭니다.

그다음 컨실러입니다. 자연스러움을 원하시면 파운데이션 쓰시기 전에 하셔도 되시구여 파운데이션 바르신 후에 바르셔도 되세요, 어떤 컨실러를 쓰실지 몰라서 우선 눈밑같은경우는 쓰신 파운데이션보다 한톤정도만 밝은 제품을 사용하세요, 얇게 잘 발라주셔서 잘 두드려 주셔야 눈및만 하얗게 떠보이시지않으니까여, 너무 밟다 싶으시면 파운데이션으로 톤 다운 시키셔도 되시구여 이렇게 하시면 자연스럽게 화장되세요. 요새는 듀얼 컨실러라고해서 밝은색과 어두운색 같이 나오는 제품들도 많으니깐요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콧대 특히 코가 시작되는 눈썹 사이부터 움푹패인곳 여기하고 눈 밑 양 볼 광태뼈위쪽으로 하이라이트를 주시면 얼굴이 훨씩 입체적이게 보이시는데요, 사이버틱하게 하얀 하이라이터는 하지마시구여, 액상하이라이터를 파운데이션 전에 발라주시거나 섞어서 쓰시면 자연스러운 윤기를 내실수 있으세요.

파운데이션 추천: 전 두꺼운 화장을 안하기때문에 화장품엔 좀 투자를 하는편인데요, 제가 써본 제품중에는 로라메르시에 실크크림파운데이션이 좋더라구여 커버력도 있고 한듯안한듯 자연스럽게 발리구여 저같은경우는 지성피부라 오일프리제품을 썼구여 요새 지우개 파운데이션이라고 나오제품있는데요, 이제품은 촉촉하다고 하더라구여,피부에 맞춰서 촉촉한타입 매트한타입 잘 골라서 사용하셔야될것 같으세여. 요새는 아르마니 페이스페브릭 제품을쓰는데요 이제품은 커버력은 정말 없지만 정말 신기하게 싹발리는 느낌이랄까 이런느낌때문에 사용합니다. 많이들 쓰신다고하시는 rmk 파운데이션은 너무 물같아서 저같은경우는 비추입니다.(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제 생각입니다.)

비비크림은   3년전에 쓰고 잠깐쓰다 안쓰는데요, 최근 친구들이 미샤의 김혜수 비비가 좋다고해서 혹하는 마음에 비비크림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생각보다 비비크림이 비싸더군여.. 그래서 빨간비비라고 불리는 미샤 비비를 샀는데요, 생각보다 얇게 잘 발리더라구여, 전 파운데이션과 섞어서 사용합니다. 그외 샘플로 이니스프리와 바닐라코 비비 사용해봤는데요.. 미샤 추천합니다.

프라이머 제품은 전 맥 제품을 사용하구여 개인적으로도 그렇지만 잡지에서도 검증된 제품이라서 믿을만 하구여, 그외 요새는 바닐라코 프라이머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여, 요 제품은 제가 안써봐서.. 이제품도 유진씨가 하시는 프로그램 블라인드 테스터에서 1위를 했다고하니 검증은 된 제품이네요.

중요한 파우더 파우더 고르실때도 너무 밝은거 고르지마시구여, 제생각에 맥 제품이 피부색별로 색이 다양해서 고르시기 좋구여 아니면 바비브라운같은 피부색만 보정해주는 파우더 쓰시는게 좋은거 같아요. 요샌 국산제품도 만만치 않게 가격이 나오더라구여, 한번 구매하시면 오래 사용하시니까,  잘 생각하셔서 구매하시는게 좋을꺼같아요.

그리고 자연스러운화장에서 제일중요한 부분은 사용량과 두께같은데요, 우리나라 여성들이 대체적으로 자신의 피부톤보다 훨씬밝은 파우더 혹은 과한 하이라이터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여, 아직 나이도 어리고 한창 예쁠나이잖아요.그러니까 피부색에 잘맞는 화장품을 잘고르시면될꺼같아요. 예쁜화장하세요.

'Me > 사소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옷 잘 입는 법  (0) 2012.04.26
[펌]b형  (0) 2012.03.01
아이섀도우  (0) 2012.02.01
언젠간 읽을 판타지 소설들...ㅋ  (0) 2012.01.29
트위터 사용법  (0) 2012.01.13